검찰청 통계에 따르면 2024. 1.부터 2024. 5.말까지 마약류사범 단속 누계는 총 8,977명으로 2024년 같은 기간 대비 21%가 증가하였습니다. 마약류 범죄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과 유명 연예인들의 마약범죄에 대한 비난이 거세지고 있음에도 마약류범죄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작년 통계에 따르면 마약류 사범의 연령층은 20대-30대가 60%이상을 상회합니다. 아무래도 마약류를 처음 접하는 것이 클럽이나 유흥업소인 경우가 많고 투약할 마약류를 구매하는 것이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에 이에 능숙한 20대, 30대가 마약류범죄에 노출이 쉽게 되는 것으로 사료됩니다.
2024. 8. 1. 부터 전국적으로 마약류집중단속을 실시합니다. 오는 8. 7. 부터 시행되는 개정 마약류관리법, 식품위생법에 따라 마약범죄행위 장소로 제공된 유흥업소, 클럽 등에 대하여 영업정지, 영업소 폐쇄까지 가능하게 되는것과 맞물려 유흥업소 등에서의 마약류단속이 철저히 시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만약, 마약류범죄에 연루되었다면 단약 및 선처의 기회가 충분이 있으므로 법무법인 인율 마약범죄센터에서 상담을 받아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부산마약전문변호사 #부산마약변호사 #부산형사전문변호사 #부산대마초변호사 #부산허브변호사
* 도표출처 - 검찰청 <마약류 월간동향>